portfolio

샌드파인 골프클럽

청명한 하늘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코스로 귀하를 초대합니다.

대자연이 살아 숨쉬는 강원도 그 중심에 명문 골프클럽, 샌드파인 골프클럽이 있습니다.

금강송이 만들어 낸 수려한 조경과 동해가 내려다 보이는 필드의 황홀한 풍광은 회원님의 품격을 더욱 빛나게 할 것입니다.
공략의 묘미와 코스의 미학을 고려해 설계한 18홀에는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항상 새로운 전략과 도전을 요구하는 그린 위에서 호쾌한 샷을 날려보시기 바랍니다.
금강송 위로 샷을 날리다 보면 바쁜 일상에 지쳤던 몸과 마음은 어느새 소나무의 푸르름을 닮아갑니다.

 

  안내 및 제원

자연과 골프의 완벽한 어울림을 꿈꾸는 샌드파인 골프클럽

자연과 골프의 완벽한 어울림을 꿈꾸며 설계된 샌드파인만의 철학이 홀 하나하나에 담겨 있습니다.
수려한 조경과 금강송이 어우러진 풍경, 홀마다 다른 느낌과 사계절의 아름다운 변화를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스개요

면적 :    911,927㎡
규모 :    18홀 파72 전장 7,052yds
오픈일 :    2007년 5월 12일

 

시그니처홀

  • OUT COURSE
  • IN COURSE

1번 홀(par5)

티 앞쪽으로 펼쳐진 억새밭과 감나무가 조화를 이룬
자연의 풍광이 푸근한 마음을 갖게 하는 샌드파인 골프클럽의
베스트 홀입니다.

13번 홀(par5)

고요한 폰드와 긴 벙커를 넘겨 온그린에 도전해야 하는
난이도 높은 par5. 첫 샷부터 공략 포인트를 명확히 하여 전략적인
어프로치가 되어야만 정복할 수 있는 홀입니다.

 

코스 설계자

코스설계자

Letter of Designer Ronald W. Fream자연과 골프의 완벽한 어울림을 꿈꾸었습니다. 골프는 나만의 여유로운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도시의 소음으로부터 벗어나 휴식을 즐길 수 있어야 하고,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으며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감상하며 마음의 피로를 씻어주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저는 샌드파인이 바로 그런 곳이라 자부합니다. 수평선 위로 솟아오르는 일출과 산 너머로 지는 석양을 바라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고, 바람을 막아주는 울창한 소나무 숲을 따라서 조용히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친환경 설계로 보존한 자연 습지와 갈대, 그리고 코스 주변의 바위들은 도시의 작은 흔적마저 지워줍니다.

자연의 생명력으로 가득한 샌드파인, 자연과 골프의 완벽한 어울림으로 이곳을 찾는 모든 분에게 가장 소중한 휴식시간이 되어드릴 것입니다.


 

Ronald W. Fream :   「GOLF PLAN」사의 대표, 세계적인 프로 골퍼인 Peter Thomson, Mark O’Meara, Johnny Miller

그리고 Colin Monthomerie와 함께 60여 개국에서 코스 계획과 디자인을 했습니다.